1. STEAM(융합인재)교육이란?
융합인재교육이란 다양한 학문을 융합해 교육하는 통합적 교육방법으로서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다섯 과목 중 두 가지 이상의 과목 간 내용과 과정을 통합하는 교육방식이다.
전통적인 독립적 교과 과정에서 벗어나 타 교과간의 융합을 통해 실용적인 학
교육의 활성화 미흡 등의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
한국기업 관리시스템의 취약점 중의 하나는 경영관리에 대한 실효성 있는 평가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것은 곧 관리시스템의 효율성에 대해 체크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있으며, 체계적 평가에 근거하여 시스템의 혁신으로 연결되지 못
아주 먼 과거부터 현재를 거쳐 미래로 이어지고 있는 인류 역사의 4대 공간혁명을 꼽는다면 그것은 도시혁명, 산업혁명, 정보혁명, 그리고 유비쿼터스 혁명이 될 것이다. 도시혁명은 인류의 활동공간인 물리공간을 원시적 평면에서 도시공간으로 창조한 1차 공간혁명이고, 산업혁명은 도시공간을 중심
Programs and Projects (프로그램과 프로젝트)
- 프로그램과 프로젝트: 전략적인 주도권에 관심을 두게 하고, 학습을 촉진하며, 변화 뒤의 추진력을 만들고, 책임감을 주며, 바람직하지 않은 주도권을 청산할 수 있게 한다. action plan(행동 플랜)의 여러 가지 버전으로, 다음과 같은 요소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교육받았다. 이러한 결과 현재의 노인과 자녀들 사이에 노인부양, 노후생활에 대한 책임문제는 상호 가치관의 충돌로 말미암아 갈등을 야기한 요소가 되고 있다. 더욱이 우리나라 현 복지정책의 공적인 노후 보장 장치가 미흡한 상태에서 사적부양이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부양을 둘러싸고 이러한 갈
제공하거나 경력개발 계획을 수립하여 각 단계별로 적합한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수준이었다면, Watkins의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정의는 소위 시키고 받는 타율적 교육․훈련 패러다임에서 탈피하여 자기 스스로 하는 ‘학습 패러다임’으로 그 정의가 새롭게 바뀌었다고 할 수 있다.
슬로건, 설교, 현장목표치를 없애라.
혼다의 와이가야 혼다는 제품과 기술개발의 중심에 인간이 있다고 늘 강조한다. 사람에게 가장 편리하고 안전한 제품 개발을 추구한다는 것이다. 인간존중의 정신은 혼다의 기업문화, 또 혼다 사람들의 일상활동에 고스란히 베어 있다. 대학졸업 후 곧바로 혼다
교육이란 기업이 기업목적 달성을 위하여 어떠한 인간을 이상적인 인간이라고 생각하고 그 인간상을 분명히 함과 동시에 종업원을 그 인간상에 도달시키기 위하여 행하는 교육이다.ꡓ 라고 정의하였다. 이와 같은 정의에 근거하여 현행 기업내 교육의 개념을 분석하여 보면, 첫째, 기업내 교육이란
대한민국 국민 모두는 그들의 수학능력에 따라 적절한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장애를 지닌 학생 또한 대한민국 국민의 일원으로서 이와 동등한 권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일부 장애학생들은 고등교육을 받을 충분한 자격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 환경적인 제약 때문에 적절한 교육 서비
대한민국 국민 모두는 그들의 수학능력에 따라 적절한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장애를 지닌 학생 또한 대한민국 국민의 일원으로서 이와 동등한 권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일부 장애학생들은 고등교육을 받을 충분한 자격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 환경적인 제약 때문에 적절한 교육 서비